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연애 Hot News "미주신경성 실신 왔었다" 이번에 컴백하는 현아 상황

"미주신경성 실신 왔었다" 이번에 컴백하는 현아 상황

반응형

 

 

가수 현아가 피네이션(P NATION)의 새해 첫 컴백 주자로 나선다.

 

 

인스타그램

 

 

8일 현아 소속사 피네이션의 수장인 가수 싸이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현아가 오는 28일 오후 6시 새 앨범을 발표한다고 알렸다.

 

 

 

 

 

싸이가 방송국을 배경으로 뿌린 전단에는 현아의 사진이 담겨있다.

 

 

 이미지 속 현아는 컬러풀한 배경과 힙한 스타일링 속 독보적인 아우라와 눈빛을 드러내 보는 이들의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당초 현아는 지난해 8월 26일 컴백할 예정이었으나 미주신경성 실신에 따른 건강상의 이유로 컴백을 연기한 바 있다. 

 

 

 

 

 

그에 이어 우울증·공황장애와 미주신경성 실신을 앓고 있다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심경과 관련한 장문의 글을 게재했었다.

 

 

 

그는 우울증과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던 사실을 고백하며 "처음 2016년 병원을 가보고 나서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앞이 뿌옇게 보이더니 푹하고 쓰러졌다"며 "공황장애 증세 중 하나려나 하고 넘어가려다 대학병원에서 검사해보고 알게 된 사실은 미주신경성 실신이라는 병이었다"고 말했다.

 

 

 

 

우울증이란 우울한 기분에 빠져 의욕을 상실한 채 무능, 고립, 허무 심지어 극단적 선택의 충동까지 사로잡히는 정신장애다.

 

 

단순히 우울한 기분을 느끼거나 흥미나 즐거움이 없는 정도를 넘어서 자신의 기분 상태를 조절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공황장애는 심한 불안 발작과 이에 동반하는 신체 증상들이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일종이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우리 몸을 안정시키는 '미주신경'이 과도하게 작동해 쓰러지는 것을 말한다.

 

 

 

 

심장이 평소의 절반 이하로 뛰어 혈액이 잠깐 뇌에 공급되지 않아 발생한다.

 

 

미주신경성 실신을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교감신경이 심하게 흥분하면 미주신경은 이를 억누르기 위해 평소보다 과도한 작용을 하다가 오작동이 생기는 게 원인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추정이다.

 

 

 

오래 서 있거나 심한 운동을 한 뒤, 심하게 기침을 한 직후, 소변이나 대변을 오래 참다가 갑자기 정신을 잃을 수 있다.

 

 

 

미주신경성 실신 전에는 손 떨림, 어지럼증, 메슥거림 등의 전조 증상이 생긴다.

 

전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눕거나 앉아서 쉬어야 한다.

 

 

 

 

 

 

이때, 쪼그리고 앉아서 다리를 꼬거나 누워서 다리를 꼬면서 주먹 쥐고 양손을 서로 밀어내는 동작을 취하면 미주신경의 오작동을 막을 수 있다.

 

 

실신을 유발하는 상황도 최대한 피한다. 서서 소변을 보다 쓰러진 경험이 있다면 소변을 앉아서 보는 게 좋다라고 한다.

 

 

 

 

 

 

 

현아는 컴백 연기 5개월 만에 전격 컴백을 확정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2019년 11월 발표한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