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는 차에서... 키 차이 51cm 나는 부부가 썸탈때 밀당 기술 사용한 농구선수
- 핫이슈
- 2020. 8. 11. 10:35
현재 대한민국 남성 중 공식적으로 최장신인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농구선수 하승진입니다. 그는 221cm의 키로, 한국 농구 역대 최장신 센터이자 유일한 NBA 경력을 소유한 선수이기도 하죠. 독보적인 신체조건을 앞세워 골밑을 장악하던 하승진은 은퇴 후 유튜버로 활동 중인데요. 특히 ‘한국 농구가 망해 가는 이유’ 영상은 조회 수 275만 회를 돌파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하승진의 아내 김화영의 아름다운 미모 또한 눈에 띄었는데요.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다는 두 사람은 어떻게 만나게 된 것일까요?
현재는 농구계 은퇴 이후
유튜버로 활동 중
하승진은 하승진의 아버지 하동기와 누나 하은주 모두 농구선수로 활약했습니다. 하승진 또한 221cm의 큰 키를 가져 학창 시절부터 이미 전국적인 주목을 받는 농구 유망주였는데요. 그는 고등학교 3학년 때 국가대표로 발탁되고 연세대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학교 1학년을 마친 뒤 NBA에 첫 발을 내딛죠. 그렇게 2004년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에 입단합니다.
유튜브 '하승진'
하지만 기본기 부족으로 인해 NBA에서 실패하고 4년 뒤 미국 생활을 접습니다. 이후 그는 한국 프로농구 전주 KCC 이지스에 입단하여 활동합니다. 하승진은 KCC에서 많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국가대표로서 광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을 쟁취해냅니다. 그리고 지난 2019년 5월 현역 은퇴 선언을 했는데요. 은퇴 후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 ‘하승진’을 운영하며 뛰어난 입담으로 농구 관련 콘텐츠와 자신의 농구 인생, 최근 일상 등을 나누고 있습니다.
Instagram @seungjin8584, @kim.__.hy
매일 전화하던 두 사람
연인 사이로 발전
하승진에게는 미모의 아내 김화영이 있습니다. 2019년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 부부가 동반 출연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두 사람은 2010년 지인을 통해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승진의 친구는 경기를 보러 온 날 친구 한 명을 데리고 왔는데요. 그게 김화영이었습니다. 하승진은 김화영을 보고 첫눈에 반해 내 여자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Instagram @kim.__.hy
하승진은 첫 만남부터 김화영이 너무 마음에 들어 그녀의 연락처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김화영의 반응은 뜨뜻미지근했습니다. 하승진은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밀당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렇게 5주 동안 매주 수요일 10시 30분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리고 6주 차에 연락을 하지 않았고 궁금해진 김화영은 먼저 전화를 걸었죠.
Instagram @seungjin8584, @kim.__.hy
그날 밤 11시부터 새벽 3시 30분까지 통화했고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에 김화영은 당시 상황이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하승진의 목소리가 좋아 전화 통화를 정말 많이 했다고 밝혔습니다. ㄴ이 나를 말로 꼬신 거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Instagram @kim.__.hy
하승진의 아내 김화영은 키가 167cm로 작지 않은 키입니다. 그러나 하승진의 키가 너무 커서 50cm 이상 키 차이가 납니다. 키 차이 때문에 연애할 때 어떻게 키스를 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요. 이에 하승진은 연애를 할 땐 높이가 맞도록 차에서 많이 했다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차 안에 있을 때는 의자를 최대한 뒤로 뺐다’며 ‘다른 곳에서는 주로 계단에서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Instagram @seungjin8584, @kim.__.hy
올해 결혼 9년 차 맞아
리마인드 웨딩 화보 촬영하기도
두 사람은 1년 6개월간의 연애 끝에 2012년 7월 15일 결혼을 합니다. 하승진은 결혼을 하면서 입대 전 나와 결혼해 주는 신부에게 너무 고맙다며 결혼 소감을 밝히기도 했죠. 현재 김화영은 피부관리사이며 피부관리숍 ‘미더베스트’ 대표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두 사람은 슬하에 아들 한지훈 딸 하지해를 두고 있습니다.
투브라이드
또한 하승진 부부는 올해 결혼 9년 차를 맞아 태안 리마인드 웨딩 화보를 찍었습니다. 이번 화보는 태안군청의 협조 하에 꽃지해수욕장, 청산수목원, 안면도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키 221cm 대한민국에서 가장 키 큰 남자와 사랑에 빠진 공주님 이야기' 콘셉트로 촬영되었습니다. 인어공주부터 미녀와 야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투브라이드
이어 하승진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웨딩 촬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나라 전체가 난리인 와중에 웨딩 화보 촬영을 하는 게 마음이 불편했다는 것입니다. 하승진은 결혼식을 미루거나 해외로 허니문을 떠나지 못하는 예비 신랑 신부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위로하고자 무료 웨딩 화보 촬영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Instagram @seungjin8584, @kim.__.hy
당시 도움 준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 전해
하승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딸 하지해가 위험한 상황을 겪을 뻔했다고 알렸습니다. 2019년 12월 가족과 강원도 홍천으로 가던 중 딸의 상태가 갑자기 이상해지더니 곧 의식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하승진 부부는 바로 휴게소로 가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고 119 구조대에 전화를 했습니다. 이때 수십 명의 시민들이 하지해의 의식이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하지해의 팔과 다리를 주무르고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옷, 담요 등으로 덮어준 것입니다.
Instagram @seungjin8584, @kim.__.hy
다행히 하지해의 의식이 돌아오기 시작했고 이후 응급실로 이송되어 몸을 회복했습니다. 이에 하승진은 KBS ‘해피투게더4’에서 당시 상황에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영상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손길을 마다하지 않는 대한민국 국민의 시민의식에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아이 잘 키워서 은혜 갚는 사람으로 키우고 자기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돕겠다고 전했습니다.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베 부인의 가족이 운영하는 기업, 알고보니 (0) | 2020.08.11 |
---|---|
완벽한 스펙 갖춘 하버드대 출신 부부가 8개월째 못 만나고 있는 이유 (0) | 2020.08.11 |
벌써 9년 전? 레인보우유치원 뽀시래기들의 폭풍성장 근황 (0) | 2020.08.11 |
"오징어 될까 봐" 조승우가 검사 역할을 3번이나 거절한 이유 (0) | 2020.08.11 |
임신 22주 차 연예인 부부가 신혼여행 포기하고 호캉스로 선택한 화제의 호텔 (0) | 2020.08.11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