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만 6억, 슈퍼카 끌고 다닌다는 웹툰 작가들의 아내는?
- 핫이슈
- 2020. 11. 13. 15:28
최근 웹툰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와 웹툰 '여신 강림'의 야옹이 작가의 열애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입니다. 억대 수익을 올리는 두 사람의 차는 각각 3억 원대 페라리 포르토피노, 맥라렌 570s 같은 슈퍼 카로 밝혀졌는데요. 팬들은 두 사람의 결혼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결혼에 골인한웹툰 작가들의 아내는 어떤 사람들일까요?
인터뷰에서 아내 만난
이말년 작가
이말년은 한때 야후 웹툰을 혼자 먹여살렸다는 소리를 들었던 웹툰 작가입니다. 이후 네이버로 이직하면서 남다른 그림체와 개그 센스로 큰 인기를 얻었죠. 당시 '이말년 열풍'에 이말년은 한 잡지사와 인터뷰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이말년을 인터뷰하러 온 사람이 바로 지금의 아내 김나영입니다. 인터뷰에서 이말년에게 반한 김나영은 그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했죠. 마침 이말년이 기안84와 동거하기 위해 김나영 집 인근으로 이사하게 되며 만남을 이어가게 되었죠. 이후 두 사람은 연인 관계로 발전한 지 1년 만인 2011년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말년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아내가 날 좋다고 했고, 나는 예스맨이야"라며 결혼 이유를 밝혔습니다. 연애부터 결혼까지 김나영 덕분에 이뤄진 셈인데요. 적극적인 성격의 김나영은 이말년보다 1살 연상으로 홍익대학교 출신입니다. 이말년과 만날 당시에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겸 작가로 잡지에 글을 기고하고 있었죠. 이말년과의 만남도 잡지사 의뢰받아했던 일이었습니다.
웹툰 외길 인생이었던 이말년과 달리 김나영은 다양한 일을 했는데요. 2006년에는 본인의 일러스트 티셔츠 브랜드 musee를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작품 활동도 지속해 2009년에는 개인전을, 2010년에는 단체전을 열었죠. 딸 소영이를 낳기 전까지 캐릭터 일러스트 강사 일하기도 했는데요. 소영이 출산 뒤부터는 육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말년은 최근 방송에서 아내를 위해 제네시스 G80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아내로 '애봉이'
캐릭터 그려낸 조석 작가
장장 14년을 이어온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가 완결을 맞이했습니다. 마음의 소리 작가 조석은 네이버 1세대 웹툰 작가로 활동해왔죠. 그는 2013년 자신의 만화 캐릭터 애봉이의 모티브가 된 최나래와 결혼했습니다. 조석은 만화에서 최나래가 자신의 첫 여자친구이자 마지막 여자친구라고 밝혔죠. 조석은 최나래의 성격이 무덤덤하다면서도 마감 때문에 결혼식과 신혼여행을 가지 못했음에도 자신을 존중해 주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조석과 최나래는 서로 인생의 리즈 시절에 만났다고 말했습니다. 조석은 인생 중 유일하게 몸에 근육이 있었고 아내 역시 지금과 많이 달랐다고 말했는데요. 두 사람은 작가와 팬으로 만나 알고 지낸 지 7년 만에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어 7년간의 연애 후 결혼에 이르렀죠. 긴 시간 동안 위기도 있었는데요. 조석은 "여자친구가 화내면 그 사람 집까지 삼보일배로 가서 화해 구하는 게 낫다"라며 장수 비결을 전했습니다.
애봉이가 탄생한 이유도 전했습니다. 애봉이는 최나래가 조석을 졸라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본래 조석은 여자친구를 넣지 않으려 했지만 만들고 보니 너무 마음에 들어 넣게 되었죠. 그러나 정작 최나래는 처음 봤을 때 전혀 닮지 않았다고 부정했는데요. 실물을 본 팬들은 싱크로율 100%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10년 열애 끝에
결혼한다는 박태준 작가
얼짱 웹툰 작가 박태준이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박태준은 '외모지상주의'로 큰 인기를 끈 작가인데요. 그는 "방송인도 아니고 딱히 이야기할 곳도 없었는데 올해 혼인신고를 했다"라고 말했죠. 박태준은 아내 동의를 받아 결혼식 없어 10년 열애 끝에 혼인신고를 했다 밝혔습니다. 10년 열애 기간 동안 동거해왔던 만큼 친구처럼 지내고 있다고 말했죠.
박태준의 아내는 5살 연하 쇼핑몰 대표 최수정입니다. 단국대학교 출신인 최수정은 2010년 걸그룹 롯데걸스로 데뷔해 얼굴을 알렸죠. 롯데걸스는 한국인 2명 중국인 3명으로 구성된 걸그룹이었습니다. 최수정은 미스 롯데를 이은 '롯데걸스' 1위로 팀에 합류했는데요. 중국에서 활동하며 약 10만 명의 개인 팬을 두었지만 2012년 그룹이 해체되며 마마무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최수정은 배우로 전향해 마마무는 최수정 없이 데뷔하게 되었죠.
배우로 데뷔했지만 2011년 램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 외에는 크게 방송 활동이 없었는데요. 이는 그가 쇼핑몰 '수정이'를 론칭한 뒤 쇼핑몰 사업에 집중해 생긴 일입니다. 2015년까지 일 매출 2천만 원을 돌파하기도 했죠. 현재는 팔로워 2만 5천 명의 인플루언서로 다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사판 미녀와 야수,
강풀 작가
강풀은 '순정만화', '바보',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 영화 원작이 된 웹툰 작가입니다. 강풀의 7살 연하 아내 김혜정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사진 속 김혜정은 배우 한효주와 닮은 청순한 외모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강풀은 인터뷰에서 "주위 사람들 모두 인정할 만큼 빼어난 미모에 순수함까지 갖추었다"라고 첫 만남을 회상했습니다.
두 사람은 강풀이 졸업을 앞두고 있을 때 만났습니다. 당시 강풀은 여 후배와 별다른 연이 없었지만 이상하게 김혜정과는 연락이 잘 됐죠. 김혜정은 영문학과로 수석 장학금을 받고 입학한데다 새벽 2시까지 아르바이트를 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강풀은 그런 김혜정을 보며 조금씩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7살 연하임에도 강풀은 "아내의 말은 모두 옳다"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생각이 폭이 넓고 깊어 강풀을 이해시키고 안정시켜주기도 한다 전했죠. 강풀은 웹툰 계약부터 술자리까지 김혜정과 함께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데요. 두 사람은 찰떡같이 붙어 다니다 2006년 결혼식을 통해 정식 부부가 되었습니다.
한편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 출연한 웹툰 '알 게 뭐야' 작가 김재한은 지드래곤 닮은 훈훈한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미 올해 42세인데다 슬하에 두 아이가 있는 유부남이라 밝혀 화제가 됐습니다. 김재환은 SNS에 주로 아이들과 찍은 사진을 올리곤 하는데요. 아내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어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봉석' 혜민스님이 소유한 모든 것 (0) | 2020.11.16 |
---|---|
연극영화과 출신? '대한민국 4대 선생님', 설민석의 남다른 과거 (0) | 2020.11.13 |
‘남극도 같이 갔다’ 의외의 인맥 자랑한 여배우가 올린 사진 (0) | 2020.11.13 |
결혼했더니 500억대로 매출까지 수직 상승한 사장님들 (0) | 2020.11.13 |
심은하와 사귀고 이영애와 결혼한 남자의 사업 수준 (0) | 2020.11.13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