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연애 Hot News 안산 유치원 식중독 집단 햄버거병 심각한 현재 상황

안산 유치원 식중독 집단 햄버거병 심각한 현재 상황

반응형

경기 안산의 A유치원에서 발생한 집단 식중독에 걸린 어린이가 90여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산시 상록구보건소는 25 "전체 원생이 184명인 A유치원 어린이 중 식중독 증상을 보인 어린이가 지난 22일까지 99명으로 늘었다" "이 중 현재 21명이 입원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일부 어린이는 입원 중인 병원에서 햄버거병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치료를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했다"고 덧붙였다.
 
'햄버거병'이란 1982년 미국에서 덜 익힌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를 먹고 이 병에 걸렸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붙은 것으로, 의료계에 따르면 고기를 잘 익히지 않고 먹거나, 살균되지 않은 우유 또는 오염된 야채 등을 섭취하면 걸릴 수 있다.
 
이 유치원에서는 지난 16일부터 4명의 원생이 복통을 호소하기 시작했으며, 17일에는 10명의 원생이 복통과 설사, 구토 증세를 보인 뒤 계속 증가했다.
 
지금까지 30여명의 원생 가검물에서 병원성 대장균의 일종인 장 출혈성 대장균이 검출되기도 했다.
 
상록구보건소는 원생과 가족 등 30여 명이 입원했다가 7명은 퇴원했지만, 일부는 중증 상태라고 설명했다.
 
한편 보건당국은 원생들이 단체 급식을 통해 장 출혈성 대장균에 감염된 것으로 보고 역학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