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연애 Hot News 한국에서 잘 나갔던 일본인들, 지금은 이렇게 지냅니다

한국에서 잘 나갔던 일본인들, 지금은 이렇게 지냅니다

반응형

가수 아유미를 기억하시나요? 일본 출신 특유의 발음으로 많은 인기를 모아 지금도 일본인 출신 연예인 하면 생각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일본 출신 연예인이 한국에서 활동해도 특별한 느낌이 덜하지만, 당시 일본 출신 연예인은 그 자체로도 주목받았었는데요. 당시 활동하던 연예인들의 근황이 전해져 화제를 모았습니다. 10년 이상 만나지 못한 이들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시죠.

 

1. 한국 진출 배우 1호 유민

유민(후에키 유코)은 2001년 MBC 드라마 ‘우리집’으로 데뷔한 첫 순수 일본인 배우입니다. 이후  ‘올인’, ‘좋은 사람’, ‘유리화’, ‘불량주부’, ‘아이리스2’와 영화 ‘아파트’, ‘청연’과 같은 드라마에 지속해서 출연해 이름을 알렸죠. 그는 일본에서 배우 활동을 하다 ‘8월의 크리스마스’를 보고 한국행을 결심했다고 전했습니다.

아이리스2 이후 일본 활동에 전념하던 그는 2018년 SNS를 통해 유부녀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상대가 일반인 일본 남성이라 화제를 모았죠. 2019년에는 첫아이를 가졌다는 소식을 추가로 전했죠. 그는 출산일이 2020년 봄 즈음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는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아이돌로 성공한 일본인? 아유미

아유미는 2002년 국내 아이돌 그룹 슈가로 데뷔했습니다. 지금까지도 일본인으로 아는 분이 많지만 사실 일본에서 자란 한국인입니다. 조부모님이 일제강점기 때 일본에 건너가면서 일본에서 거주해 캐스팅될 때까지도 한국어를 몰랐을 뿐이죠. 아버지, 어머니도 한국인이었지만 일본에서 거주한 만큼 정체성 혼란을 겪지 않도록 아유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각종 예능에서 이름을 알린 아유미는 2006년 슈가 해체 후 솔로로 데뷔해 ‘큐티허니’라는 전설의 곡을 남겼습니다. 이후 일본으로 떠나 배우 활동을 하다 2009년 ‘아이코닉’이라는 아이돌로 다시 데뷔했습니다. 아유미는 각종 광고를 차지해 많은 수익을 냈지만 2016년 ‘이토 유미’라는 이름으로 배우로 전향해 ‘후쿠오카 연애백서’, ‘게이샤 변호사 후지나미 사야카’에 출연했습니다.

 

비행 소녀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던 아유미는 2019년 3월 국내 연예 기획사 본부이엔티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vN의 인생술집에 출연해 과거와 달리 유창한 한국어를 뽐내기도 했죠. 한국어를 잊지 않으려고 한국 방송을 보며 연습했다는 ‘이아유미’, 일본인으로 더 이상 오해받지 않길 바랍니다.

3. 한일합동 그룹 Y2K 유이치 코지 형제

1998년 Y2K라는 그룹명으로 한국에 데뷔한 유이치, 코지 형제는 한국 멤버 고재근과 함께한 ‘깊은 슬픔’, ‘헤어진 후에’, ‘비련’ 등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션입니다. 입국할 때 한국어를 하나도 할 줄 몰라 발음을 외워 노래를 불렀음에도 어색하지 않은 발음이 특징이었죠. 그러나 활동 중 소속사 갈등으로 3.5집 후 해체하게 되었습니다.

 

 

이들 형제는 일본 귀국 후 Doggy Bag라는 팀으로 활동했습니다. 대중음악에 일본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연예인으로 활동했죠. 하지만 Doggy Bag 해체 후  2007년 SWANKY DANK를 결성하면서 지금까지 인디 펑크스타일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형제 모두 결혼해 아이를 키우며 TV 방송보다 공연에 집중한 삶을 산다는 소식을 전 멤버 고재근이 전했습니다.

4. 미녀들의 수다 화제의 멤버, 아키바 리에

아키바 리에는 고등학생 시절 우연히 GOD의 뮤직비디오 ‘보통날’에 출연하며 한국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평범한 학생이었던 그는 이후 한국을 여행하며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여갔습니다. 니혼대 2학년 시기에는 아예 학교를 그만두고 한국을 찾기도 했죠. 그는 한국어 공부 중 KBS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간간이 영화, 드라마에 얼굴을 비추던 그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요가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해 요가 전문가를 본업으로 삼았죠. 와중에 2017년 러브홀릭 출신의 영화감독 이재학과 미국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후 첫 딸을 얻은 그는 현재 육아와 요가 전문가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돌 그룹에서 외국인 멤버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세대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인 트와이스는 9명의 멤버 중 무려 4명의 외국인입니다. 이 중에서도 사나, 미나, 모모 세 멤버는 일본인이죠. 빙상 여제 이상화와 결혼 소식을 알린 강남도 일본 출신의 연예인입니다. 일본출신 연예인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일본과의 감점을 개인에게 쏟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최찬식 에디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