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연애 Hot News 듀엣 가수→걸그룹 리더→쇼핑몰 사장님→배우... 지금은?

듀엣 가수→걸그룹 리더→쇼핑몰 사장님→배우... 지금은?

반응형

현재 하는 일이 아닌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직업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여기 걸그룹부터 쇼핑몰 사장님 그리고 뮤지컬 배우까지 다채로운 직업으로 전업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천상지희’ 걸그룹 출신의 ‘린아’입니다. 그녀는 대중들에게는 걸그룹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 ‘믿고 보는 배우’ 중 한 명인데요. 현재는 결혼하여 뮤지컬 톱 배우 부부이기도 합니다. 누구보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온 그녀의 근황은 어떤 모습일까요?

 

이삭 N 지연으로
가수 활동 시작

sm town

평소 H.O.T.를 동경했던 린아는 뛰어난 발성과 가창력을 바탕으로 17세라는 어린 나이에 SM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 합격합니다. 진돗개를 닮은 강아지 상의 외모를 가진 그녀이지만, 이국적으로 생긴 탓에 SM 입사 초기에 자신한테 말을 건네는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린아는 순수 한국인이며,  2년간의 트레이닝 과정을 거치며 데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합니다.

sm town, sbs


그녀가 처음 대중들 앞에 서게 된 것은 이삭 N 지연 듀엣 그룹입니다. 이삭 N 지연은 같은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여성 버전으로 제작된 그룹으로 2002년도에 데뷔하게 되었으나, 기대와는 달리 특별한 반응을 얻지 못한 채 잠정 해체됩니다.

다사다난했던 걸그룹 활동

 

sm town, starnews

이후 2005 4인조 아카펠라 팝 걸그룹 천상지희로 가수로서 새로운 시작을 열었습니다. 천상지희는 데뷔곡인 ‘Too Good’을 통해 대중들에게 각인되며 입지를 다졌는데요. 리더가 따로 정해진 팀은 아니지만 멤버 중 맏언니인 린아가 리더 역할을 하며 그룹을 이끌었습니다. 동방신기와 비슷한 콘셉트가 많았던 천상지희는 그로 인해 안티들이 생겨나는 등 역효과를 내며 저조한 성과를 보입니다.

 

 

천상지희는 본래의 팀 색깔을 더 살리고자 그룹명을 천상지희 The Grace’로 변경했죠, 이후 ‘한 번 더, OK?’ 곡이 인기를 끌며 전성기 시절을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멤버 스테파니가 허리 부상으로 빠진 이후 린아, 다나, 선데이의 3인 체제로 바뀌었는데요. 이후 일본에서 2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한 뒤로는 더 이상 완전체 활동을 이어가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론칭해
모델 활동까지

천상지희 The Grace의 일본 활동이 끝나고 린아는 공백기 동안 지인과 함께 바이엘이라는 이름의 인터넷 쇼핑몰을 론칭하여 쇼핑몰 사장님으로 변신합니다. 특히 린아는 쇼핑몰 운영과 동시에 직접 모델로 나서며 자신의 패션 감각을 가감 없이 선보였습니다.

쇼핑몰 모델이 된 린아의 모습을 본 사람들은 당시 린아 미모는 여전하다.” “이렇게라도 얼굴을 보게 되어 기쁘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그녀의 등장에 반가워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레 2011년 전후로 폐업의 길을 걷게 됩니다.

실력파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

 

 

instagram @maomaomi84

그리고 현재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린아는 2011 젊음의 행진으로 뮤지컬 무대에 처음 오르고, 이어 뮤지컬 늑대의 유혹’, ‘페임’, ‘해를 품은 달’, ‘머더 발라드 등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2012 대왕의 꿈에서 문명왕후 역을 맡으며 드라마 촬영도 하게 됩니다.

 

instagram @maomaomi84

그녀는 서서히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며 지킬앤하이드’, ‘노트르담 드 파리 등의 다수 유명 뮤지컬 작품에 주, 조연으로 활약합니다.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이후 쉼 없이 작품 활동에 매진한 결과 그녀는 뮤지컬 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실력파 배우 중 한 명이 됩니다.

일하다가 한눈에 반해,
“뮤지컬 부부 탄생”

 

 

nowwed, instagram @maomaomi84, ssangear1004

그리고 그녀는 뮤지컬 톱 배우 부부이기도 합니다. 린아와 그녀의 남편 장승조는 2011년 뮤지컬 <늑대의 유혹>으로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웠습니다. 린아는 한 라디오에서 잘 기다리지 못하는 성격이라, 본인이 먼저 장승조에게 대시를 했다고 말했는데요. 남편 장승조 또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아내 린아를 처음 봤을 때 내가 남편이 될 것이라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너무 완벽한 존재라고 느껴져, 지금 감사하며 살고 있다고 말하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instagram @maomaomi84, ssangear1004

두 사람은 오랜 연애 끝에 2014년 결혼의 결실을 맺으며 뮤지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2018년 남편 장승조는 출연 중이었던 드라마 '돈꽃' 인터뷰에서 린아가 임신했음을 밝혔고, 당해 9월 초 아들을 출산했습니다. 장승조는 아는 와이프 출연 이후 진행한 인터뷰에서 자신이 한 결정 중 가장 잘한 것이 결혼이라 생각하며, ‘현재가 좋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mbc, instagram @maomaomi84

첫아이를 출산하며 잠시 배우 활동을 중단했던 그녀는 2년 만에 뮤지컬 계로 돌아와 벤허 스위니토드에 출연합니다. 또한 복면가왕 51차 경연에서 발레해서 생긴일 발레리나로 참가해 준우승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다시 한번 얼굴을 비추기도 했습니다.

 

 

 

instagram @maomaomi84

듀엣 그룹으로 시작해, 쇼핑몰 사장을 거쳐 현재는 뮤지컬 배우까지. 자신의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치열하게 살아온 그녀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팬들의 지지 아래 뮤지컬 활동을 이어나가며 남편, 아들과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뛰어난 가창력과 믿고 보는 연기력까지 두루 갖춘 그녀에게 앞으로 이어질 과감한 도전들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